일자리 채움 청년 지원금 및 일자리 도약 장려금 (2024년 최신 글)

이번 글에는 최대 200만 원 지급해주는 일자리 채움 청년 지원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오랜만에 고용노동부에서 좋은 지원 정책을 내놓아서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정보를 나누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일자리 도약 장려금에 대해서도 알아볼 거니 한 글자도 빠짐없이 얻으셔서 최대 200만 원 지원금을 받으셔서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촉진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일자리 채움 청년 지원금 정보

빈 일자리에 취업한 청년이 취업 후 3개월-6개월 근속 시 각 100만 원 지원금을 청년에게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이 혜택을 활용만 잘한다면 입사자 채용이 어려운 기업의 경우 혜택에 대해 홍보가 됨으로써 직원 채용에 이점으로 작용할 것이며 입사자 또한 근무 기간에 따른 개인 혜택으로 취업 지원금을 받을 수 있어 정말 좋은 정책으로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건 대상이 되는 기업 및 근로자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혜택을 꼭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다만, 현재 해당 지원 정책의 예산 범위 내에서 지원하므로 선착순입니다. 그래서 꼭 예산이 소진이 되기 전에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청년 지원금 신청기간

  • 2024년 01월 22일 (월요일) 00:00 ~ 모집 완료시까지

기한에 써져있듯이 모집 완료시까지 선착순으로 마감하기 때문에 아래 링크를 통해서 예산이 소진 되기 전에 꼭 신청하셔서 혜택을 받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일자리 채움 청년 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일자리 채움 청년 지원금 지원자격

2023년 10월 1일 ~ 2024년 9월 30일 기간 빈일자리 사업체에 정규직으로 취업해서 3개월 이상 근속한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인 청년이면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단, 채용일시 현재 타 사업체에 취업중이면 절대 안됩니다. 군 경력자는 복무기간에 비례하여 최고 만 39세까지 참여할 수 있습니다.

1) 2023년 10월 01일 ~ 2024년 09월 30일 기간에 취업한 청년

해당 기간에 취업해서 3개월 ~ 6개월 근속기간을 경과된 후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취업한 기업에서는 근로기간의 단절없이 3개월 이상 재직중이여야 합니다.

2) 취업일 기준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 대한민국 국민

궁 필자는 복무기간에 따라서 참여제한 연령을 적용해서 최고 만 39세까지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만 18세 미만은 연소자증명서(친권자 동의서, 가족관계기록사항에 관한 증명서 등)가 필요하므로 서류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3) 빈 일자리 기업에 정규직으로 취업해서 고용보험에 가입된 청년

해당 기업의 정규직 취업일 기준으로 고용보험에 가입이되어야 합니다.

4) 정규직으로 취업하여 주 소정근로시간 30시간 이상 근무한 청년

근로계약 기간의 정함이 없는 근로자로 채용이 되어 근로계약서를 통해서 주 소정근로시간 30시간 이상의 근무가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5) 청년 우대요건 : 취업애로청년 우대 선발(모집인원의 10%를 취업애로청년 선발)

취업애로청년이란?
  • 4개월 이상 실업 상태
  • 고졸 이하 학력
  • 청년도전지원사업을 수료한 청년
  • 보호연장청년, 자립준비청년, 청소년복지시설 입퇴소 청년 등
  • 북한이탈청년
  • 자영업 폐업한 이후 최초로 취업한 청년
  • 국민취업지원제도에 참여하고 최초로 취업한 청년
  • 조선업이나 뿌리산업 훈련기관을 이수한 청년

 

일자리 채움 청년 지원금 지원내용



취업한 후 3개월 – 6개월 근속시에 각 100만원 지원금을 청년에게 지급합니다. (취업한 후에 6개월 근속 시, 최대 200만 원을 지원금으로 지급)

1) 취업 후 3개월 근속 시에는 100만 원을 지원금으로 지급

2) 취업 후 6개월 근속 시에는 100만 원을 지원금으로 지급

3개월 근속시 100만 원 6개월 근속시 100만 원 총 200만 원을 지급하는 엄청난 지원 혜택이므로 꼭 늦지않게 신청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자리 채움 청년 지원금 지원방법

 

  1. 사전 확인
    온라인 비대면을 통해 고용24에 접속해서 자격에 적합하다면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쉽게 신청 하실 수 있도록 링크를 남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자리 채움 청년 지원금 지원사이트(고용24)또한, 자신이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없는지 글을 읽어도 잘 모르시는 분들은 고용24의 참여신청 페이지에서 사업참여 운영기관을 확인할 수 있으며, 상담을 통해 지원자격을 확인해볼수가 있습니다.현재 신청청년이 가입된 고용보험 사업장을 기준으로 자동으로 사업자 소재지 내 운영기관이 선택되고, 사업장 소재지 내 운영기관 중에는 신청청년이 원하는 운영기관 선택도 가능합니다.
  2. 참여 신청 및 1차 지원금 신청
    취업을 한 후 3개월 직장에 다니게되면 지원요건이 충족이 돼서 100만 원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또 3개월 더 다니게된다면 추가적으로 100만 원 총 200만 원을 지원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그러면 고용24 홈페이지를 통하여 비대면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3. 참여 자격 심사 및 확정
    사업참여를 접수 한 후에 운영기관 및 사업장 소재지의 관할 고용센터에서 참여 자격을 심사를 진행하고 난 뒤에 적합한 청년이라면 확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심사 과정에서 신청서 보완 및 추가자료를 요구 할 수 있으므로 알고만 계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4. 2차 지원금 신청
    3개월 근속해서 1차 지원금 100만 원을 받으셨으면 이제 2차 지원금 추가적인 100만 원을 받으셔야하는데 6개월 근속한 후에 2차 지원금을 추가적으로 운영기관에 신청을 하셔야 받을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신청자는 재직증명서를 발급해서 제출을 해야되기때문에 재직증명서를 꼭 준비해서 일자리 채움 청년 지원금 사업 참여 신청서를 온라인에서 직접 입력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미리 서식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정부24 사업운영 지침 서식2를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자리 채움 청년 지원금 주의할 점

일자리 채움 청년 지원금을 신청할 때 몇 가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꼭 확인하시고 피해를 안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주의할 점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거짓으로 속여서 지원하는 경우 거짓으로 지원을 받은 사람은 법률에 따라 부정수급으로 제재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 당연 지원을 받은 금액을 전부 반환해야 하고, 추가로 징수될 수 있습니다.
  • 지원금 한도에 따라 선착순이므로 예산 소진 시 지원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 빈 일자리를 해소를 하기 위한 한시 시범 사업입니다.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

일자리 채움 청년 지원금 말고도 또 신청할 수 있는 다른 서비스가 있습니다 그게 바로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는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입니다. 이 정책은 취업생을 위한 정책이 아닌 기업을 위한 기업 지원 정책입니다. 참고 부탁 드리겠습니다.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이란?

5인 이상 속해있는 우선 지원 대상 기업에서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하고 난 후에 6개월 동안 고용을 유지할 경우 신규 채용 청년 1인당 월 최대 60만 원씩 1년간 지원을 해주고 정규직 채용 후에는 2년 근속 시 480만 원 일시 지급(2년간 최대 1200만 원을 지원)하는 기업 지원금입니다.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 신청 바로가기

 

이렇게 일자리 채움 청년 지원금과 청년 일자리 도약 장려금을 알아봤습니다. 위에 설명드렸다시피 지원금은 한도가 정해져있어서 소진 시에는 지원 정책이 끝날 수가 있습니다. 적어 보이지만 한두 명 지원자가 쌓이게 되면 지원금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지원금이 일찍 소진이 될 수도 있으니 늦지 않게 신청해서 꼭 좋은 지원 정책 혜택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1. 청년희망적금 청년도약계좌 환승
  2. 신생아 특례대출 대환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